다인오디오 이보크 시리즈(Dynaudio Evoke Series)의 진가를 와인오디오에서 확인하세요!

2022.01.28

evoke_series_135722.jpg
Dynaudio Evoke Series - Evoke 10, Evoke 20, Evoke 30, Evoke 50 

 

SE-b6d0f487-246c-4333-92de-ff385933affa_135750.jpg
Dynaudio Evoke Series 

 

 

다인오디오 이보크 시리즈(Dynaudio Evoke Series) 전 라인업을 

와인오디오에서 다양한 조합으로 편하게 즐겨보세요! 

 

 

북쉘프부터 톨보이까지! 취향따라 고르실 수 있는데요,

Evoke 10, Evoke 20은 톨보이로서, Evoke 50은 이보크 시리즈 중 가장 상급기로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북쉘프로 가볍게 하이파이에 입문하시는 분들, 혹은 청음공간이 넓지 않으신 분들이 선호하셨던 Evoke 10, Evoke 20

이보크 라인업의 맏이에 해당하는 Evoke 50은 톨보이, 고가모델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으셨습니다. 


020f33f983bb37407987ebab6a1babef_135848.png
Dynaudio Evoke 50 설치 사진

그런데 말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둘째 격인 Evoke 30은?
마치 이영자씨가 말한 '특별한 특산물이나 지역색이 있는 메뉴가 없는, 아픈 손가락인 기흥휴게소'같은 느낌이지요.
하지만 국내 평균 아파트 평수에 해당하는 24평 거실에 적당한 크기인 스피커라 할 수 있습니다. 

그 전에 먼저 다인오디오에 대해 잠깐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a2dcf0086c03d1a3daf56a4e44545f64_145250_135929.png
다인오디오는 다인오디오를 잘 아는 와인오디오에서 구매하세요!


​다인오디오는 스피커에 있어서 핵심이라 할 수 있는 트위터와 미드레인지, 우퍼 - 드라이버 유닛 전체를 직접 만드는 회사입니다. “다인오디오의 드라이버 유닛을 사용한 스피커 중에서 가장 저렴한 스피커가 다인오디오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드라이버 생산의 원천기술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브랜드입니다.

​스피커가 소리를 낼 때 각각의 드라이브 유닛으로 소리를 나누어주는 회로를 '네트워크 크로스오버'라고 합니다. 이 크로스오버는 음질을 저하시키는 요인이어서 가급적 없애거나 간소화 시키는 것이 스피커의 최우선 당면과제입니다.

​다인오디오처럼 드라이버 유닛을 만드는 회사들은 유닛 특성을 바꿀 수 있기에 크로스오버 회로의 부품 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음의 순도를 유지하는데 상당히 유리하며 각각의 드라이버 유닛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Evoke 30

SE-89db504d-56a8-4b00-8fdf-5a3bd170c98e_140026.jpg
Dynaudio Evoke 30


다인오디오 Evoke 30은 '스피커는 무조건 크고 봐야 한다.'는 선입견을 깨주는 스피커입니다.  


​좋은 스피커의 조건, 작지만 강하고 깊이있는 음을 낸다
- 오디오 생활이란 결국, 좋은 스피커란 무엇일까 막연히 생각하다가 취향을 찾아가게 되는 과정 


좋은 스피커라는 것은 정답은 없지만, 요즈음 하이엔드 스피커들이 그렇듯이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최신의 기술도 갖추고 있으면서 클래시컬한 디자인의 스피커들만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감성적인 표현력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흔히들 파워와 질감은 함께 가져갈 수 없다고 하지만, 그 사이에서 너끈히 외줄타기를 즐길 수 있어야 비로소 오디오파일들과 오디오씬에서 '좋은 스피커'라는 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스피커가 표현하고자 하는 모든 대역을 힘을 덜 들이고도 확실하고 깊이감 있게 사운드를 재생해야 비로소 성능이 좋은 스피커라 할 수 있는데, 다인오디오 이보크 시리즈가 그에 부합한다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확실히 적은 부피 대비, 작은 우퍼 유닛을 사용하더라도 가장 풍부한 정보를 재생하는 스피커가 바로 다인오디오라는 점입니다.


SE-cdf82658-bb9e-45a0-b53b-c99920dec7c0_140125.jpg
Dynaudio Evoke Series

혹자는 기능이 업그레이드 됐다고 하는데, 외관은 바뀐 게 하나도 없다며 불평하기도 합니다.
디자인이 바뀌지 않는다고 소리도 그대로일까요?
진부하고 고리타분하다는 것은 어찌보면 집요할 정도로 성능에만 집착하며 세계 최고라는 자부심이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어느 장르나 자연스러운 음을 내주는, 범용적인 음색이 다인오디오만이 갖는 특징이라 하겠습니다.

​중급 톨보이 스피커는 입문기를 지나 하이엔드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오디오에 적극적으로 취미를 붙이느냐 아니면 모두 짐짝이 되어버리느냐를 판가름하게되는 아주 중요한 가격대와 포지션의 제품들입니다.


↓ 대표적 중급 톨보이 스피커들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중급 톨보이 스피커 3종 청음 영상 ↓


이보크 라인업은 다인오디오의 하이파이 오디오 입문기의 대명사인 에밋(Emit)의 한 단계 위 시리즈입니다. 중급 톨보이라고 말하지만 사실 다인오디오에서는 엔트리급 스피커입니다. 하이파이 입문용 중급 톨보이 스피커로서 Evoke 30을 추천드리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의 다인오디오에 대해 말할 것 같으면.. 다인오디오라는 이름이 '다이나믹 오디오'에서 유래했다는 썰이 있을 정도로 돌덩어리 저음을 자랑하고 호불호가 극명히 갈리며 앰프를 타는 편이었으나 에소타, 세로타 트위터를 채택한 뒤로 소리가 많이 다듬어진 덕분에 다양한 앰프와의 매칭이 가능해졌습니다.

기존에 다인오디오 베스트 매칭으로 많이 손꼽혔던 심오디오 340ix, 그리고 하이브리드 앰프인 유니슨 리서치의 유니코 듀에 정도면 차고 넘치는 구동력으로 Evoke 30을 쥐고 흔들 수 있습니다.


1_143344_140415.jpg
Dynaudio Evoke 30, Unison Research Unico Due 설치 사진

사실 앞서 말한 앰프들은 Evoke 50도 무리없이 구동이 가능하겠죠. 네임 아톰과도 좋은 상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소비자 가격 650만원에 책정된 Evoke 30은 90cm 정도의 키에, 그리 크지 않은 슬림 사이즈 톨보이 입니다. 상당히 작아 보이는 체구여서 제대로 소리를 낼 수 있을까 고개를 갸우뚱 하실 수 있지만, 소리는 인클로저의 크기에 비례하는 것이 아니며, 우리나라 대부분의 가정환경이 아파트임을 고려할 때 가장 적합한 사이즈입니다. 최근 몇 년 사이 고성능 슬림 톨보이 스피커의 유행에 부합하기도 하지요. Evoke 30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상급 Evoke 50보다 만만한(?) 앰프 매칭으로도 만족할만한 사운드를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당신의 두 번째 스피커로 다인오디오 이보크를 추천하는 이유

​다인오디오는 가장 유명한 하이엔드 라인업인 컨피던스(Confidence)나 컨투어(Contour) 등 상징적인 제품들 외에도, 실용적인 가격대의 제품 개발에 인색하지 않습니다. 심지어 블루투스 스피커 시장에 내놓을 만한 제품개발에 있어서도 심혈을 기울이는 모습도 살펴볼 수 있지요. 또한, 하이파이 마니아들의 시작을 함께 할 만한 가격대 제품(에밋 시리즈 등)는 물론, 본격적인 오디오파일이 될 중급기에 대한 배려도 아주 좋은 브랜드입니다. 이 브랜드가 독보적인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보통 하이엔드가 유명할 경우에 엔트리가 조금 미진하거나, 엔트리가 유명하면 하이엔드가 부족한 느낌이 있을 수 있는데 다인오디오는 엔트리부터 하이엔드까지 전천후로 사랑받는 브랜드입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가성비를 자랑하는 기능은 말할 것도 없지요.

​오디오를 취미로 함에 있어서 "두 번째" 스피커가 가지는 의미는 꽤 큰 편입니다. 소위 입문용이라 불리는 스피커를 가지고 하이파이 오디오와 제대로 된 음악감상에 눈을 떴다면, 최초의 업그레이드이자 두 번째 스피커를 장만하는 시점에서는 본격적으로 자신의 음향/음악적 취향과 가성비 등을 보다 적극적/능동적으로 찾아가는 단계이기 때문이지요. 아마도 가장 의욕적으로 "내 스피커"를 찾게 되는 타이밍이 아닐까 합니다.


다인오디오 이보크 시리즈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다인오디오 이보크 시리즈는 2014년 연구소가 재정비된 이후 생산된 첫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다인오디오 연구실, '주피터(Jupiter)'라 불리는 스피커 계측 연구 시설의 최초 수혜자가 바로 이보크 시리즈입니다. 기존의 입문기에 해당하던 익사이트(Excite) 시리즈보다 한층 더 발전되었음은 물론이고, 새로운 세로타(Cerota) 트위터를 적용했다는 점에서 오디오파일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다인오디오는 트위터 뿐만 아니라 우퍼에서도 발전을 이뤄냈습니다. 이렇듯 드라이버 유닛 전반의 기술적 변화와 혁신은 주피터에서 완성되어 세상에 나오는 것입니다.


DSC07105_140504.jpg
Dynaudio Evoke 30


​세로타 트위터는 다인오디오의 대표 플래그쉽 라인이자 하이엔드 스피커의 대표격이라 할 수 있는 컨피던스 시리즈에 사용된 명품 트위터인 에소타 트위터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디자인의 트위터입니다. 이 트위터 안에는 헥시스(Hexis)라는 골프공처럼 생긴 돔이 있습니다. 트위터 뒤로 배출되는 음파들을 빠르게 없애주어 진동을 최소화합니다. 그러니 더 부드럽고 깨끗한 고역대를 즐길 수 있겠죠. 이와 같은 기술들은 본래 컨피던스를 위해 만들어졌지만 과감하게 이보크에도 세로타를 적용시킨 것입니다. 그래서 이보크는 가격은 중급 레인지에 속하여도 기술과 성능은 최상급 못지않은, 높은 가성비를 지닌 스피커인 셈이지요.

​시장논리에 의하면 당연히 과정보다 결과가 우선이겠지만, 기업이란 모름지기 개발 분야에 대한 과감한 투자가 없으면 발전이 더딜 뿐입니다. 당장의 경기 결과에 연연하지 않고 유소년 양성에 힘을 쓰는 축구 구단의 이념과 같은 이치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다인오디오가 미래를 위해 최고의 투자를 한 것이 바로 R&D를 담당하는 주피터 연구소이며, 그 결과 우리는 놀라운 다인오디오만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것입니다.


다인오디오의 이보크 시리즈 전 라인업을 
다양한 앰프 및 소스기기 조합으로 즐기실 수 있는 곳은 
와인오디오가 유일합니다! 

제품 청음 및 구입 문의
와인오디오
강남구 논현동 학동역 사거리 
(02-3273-5928)



총 댓글 0 추천 : 0 추천하기
전체보기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비밀번호 인증

글 작성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닫기